금천구, G밸리 산업·문화 행사 ‘G밸리 Week’ 비대면 개최
상태바
금천구, G밸리 산업·문화 행사 ‘G밸리 Week’ 비대면 개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0.09.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 산업·문화 행사 ‘G밸리 Week’ 가 비대면으로 열린다. / 금천구
G밸리 산업·문화 행사 ‘G밸리 Week’ 가 비대면으로 열린다. / 금천구

금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시키고 G밸리 기업인과 근로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G밸리 비대면 Week’를 9일~11일까지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G밸리 Week’는 서울시, 금천구, 구로구,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힘을 합쳐 G밸리 기업인과 근로자들을 위해 진행하는 G밸리 산업·문화 행사 주간이다.

구가 주관하는 행사는 ‘온라인 수출상담회’, ‘구로공단 노동자 생활체험관 특별전시회’가 개최된다.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금천구와 구로구, SBA, 한국산업단지공단 공동 주관으로 IT·정보통신 및 유망분야의 해외 바이어들을 발굴하고 수출상담회 참여 기업과 매칭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SBA G밸리활성화팀 라운지에서 진행되며, G밸리 및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80여개사와 신남방 중심 40여개 해외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구는 7일부터 11일까지 구로공단 노동자 생활체험관 특별전시 ‘특별한 보통날’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특별한 보통날’은 지금의 G밸리의 근간이 된 구로공단을 살아온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전시로, 대상자들의 인터뷰와 함께 세월의 흔적이 담긴 물건을 G밸리 Week 홈페이지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구는 구로공단이 가진 역사적 의미와 지역적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금천구 가산동에 구로공단 노동자 생활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방문하지 못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VR전시관을 운영, 특별전과 함께 체험관 내부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G밸리인과 구민에게 응원의 손길을 건네고 싶다”며, “‘G밸리 비대면 Week’를 계기로 침체된 G밸리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