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중개업자와 함께하는 비대면 생활안전 교육
상태바
부동산중개업자와 함께하는 비대면 생활안전 교육
  • 광진투데이
  • 승인 2020.09.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폐소생술, 화재예방수칙 등 생활안전교육 온라인으로 진행
- 9~12월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1,400여 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심폐소생술 등 생활안전교육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곳곳에 위치한 부동산중개업 관계자들이 지역 내 응급상황 및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발 빠르게 초기 대응을 실시하여 지역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교육은 올해 1월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총 3회에 거쳐 100여 명이 교육을 이수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 화재예방수칙, 지진피해 행동 수칙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수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중개업자 우리동네 살피미 교육’을 검색한 후 이름과 사무소 등록번호로 로그인하여 참여하면 된다.

구는 많은 참여를 위해 등록된 전체 중개업소에 안내문을 배포하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진구지회 및 분회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안전 체험형 교육이 중단된 상황이지만 일상에서 응급상황은 늘 발생되고 있어 어느 때보다 구민 생명과 건강 지키미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온라인 교육에 대한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마을 공동체 응급체계를 꼼꼼히 다져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진구 홈페이지에 올라온 ‘우리동네 살피미 온라인 교육’ 캡처본
광진구 홈페이지에 올라온 ‘우리동네 살피미 온라인 교육’ 캡처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