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9.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 서울중기청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 서울중기청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 등과 함께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계속되어 네 번째 개최되는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는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3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우수 혁신기업들과 이공계 청년 구직자들의 만남의 장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주)윈스, (주)로보티즈, (주)앤씨앤, ㈜젠큐릭스, ㈜인피니트헬스케어, (주)미코, (주)베스파, ㈜에이치알에스, ㈜에이텍티엔 등 서울 소재 혁신기업들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글로벌 수출기업들이 참여하며,

소재·부품·장비,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개발,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웹기반의 3D모델러 개발, 디스플레이 기구 설계, 국내·해외 영업, 회로설계 등의 분야에 약 1,000여명의 젊은 R&D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유투브(live)를 활용하여 개막영상을 송출하고 직무토크쇼, 기업(채용)설명회, 취업특강, AI모의면접 등 일자리박람회 전용채용관(jobfair.mdnob.or.kr)에서 진행한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영신 청장은 “이번 행사는 전국에 우수한 혁신기업들이 참여하며 구직자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의의가 있다” 라며 “참여기업의 유능한 인재영입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중소기업의 인력애로를 해소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