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공부습관 잡아주는 ‘자기주도학습법’
상태바
코로나 시대, 공부습관 잡아주는 ‘자기주도학습법’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09.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이병훈 강사 초청…16일 10~12시 온라인 진행

강서구는 원격수업으로 인해 초등학생 자녀의 학습능력 저하를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강서 학부모 아카데미 ‘더 라이브 2탄’을 개최한다.
앞서 지난 7월에 열린 ‘더 라이브 1탄’은 1,500여 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으며 영상 조회수가 1만 여 건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아 강의 이후 심화교육 요청이 쇄도했다.
주민들의 요구로 마련된 ‘더 라이브 2탄’은 16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유아 및 초등생 자녀를 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서구청 유튜브 i강서 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방송된다.
1탄에서 자기 주도 학습에 대해 전문적으로 코칭 해준 교육 컨설턴트 이병훈 강사가 2탄에서도 ‘코로나 시대, 공부 습관 잡아주는 자기 주도 학습법’을 주제로 강의하고, 실시간으로 댓글을 통한 학부모들의 질문에 답변함으로써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강의에 관심 있는 학부모는 14일 오전11시까지 강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를 통해 신청하면, 접속 링크 문자를 받을 수 있다. 미처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도 당일 시청이 가능하다.
실시간 참여 활성화를 위해 가장 유용한 질문을 한 참여자와 퀴즈 정답을 맞힌 수강생에게는 이병훈 강사가 책을 증정한다.
노현송 구청장은 “온라인으로 진행한 ‘강서 학부모 아카데미’가 기대 이상의 큰 호응을 얻어 2탄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비대면 학습시대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더욱 세심하게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