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토서울 EXPO 홈페이지 온라인 행사 개최
상태바
놀토서울 EXPO 홈페이지 온라인 행사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0.15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오후 1시 서울시·자치구 청소년 시설 87개 기관 참여해 115개 다양한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 서울시
오는 17일 오후 1시 서울시·자치구 청소년 시설 87개 기관 참여해 115개 다양한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 서울시

 

서울EXPO가 오는 17일 “#방구석에서_놀토해요!”라는 주제로 온라인 광장에서 오후 1시부터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 놀토EXPO 랜선축제 주제인 “#방구석에서_놀토해요!”은 친근감을 강조하기 위해 해시태그 형태로 표현하였고 코로나19로 우울하고 심심한 토요일을 가장 편한하고 안전한 공간인 “방” 에서 청소년 및 시민들과 놀토EXPO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17일 오후 1시부터 유투브로 생중계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시까지 서울시 및 자치구 청소년시설 87개소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막식 등 일부 대면행사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최소인원으로 진행하고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2012년 중고등학교에서 주5일 수업이 전면시행 됨에 따라 2013년부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장발달 지원과 다양한 주말활동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놀라운 토요일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놀토서울 EXPO’를 개최하여 창의적인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또래집단이 교류·소통하는 청소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여왔다.

당일 13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서울시 대표 B-boy단」으로 활동 중인 엠비 크루(M.B.Crew)의 무대로 시작되며 특설 무대에 설치될 대형LED화면을 통해 각 시설의 현장을 화상으로 연결하여 개막 행사를, 14시부터는 각 청소년시설에서 준비한 활동 프로그램을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특설 무대에서는 2부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활동프로그램은 진로체험, 4차산업, 퀴즈대회, 게임대회, 체험키트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관람도 가능하다.

또한, 특설무대에서는 서울시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의 공연 영상 관람, 온라인골든벨(퀴즈대회), 유투브 댓글 이벤트 등으로 꾸며지며 걸그룹 피에스타 멤버 “예지”의 축하공연을 마지막으로 방송이 종료될 예정이다.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과 개막식 행사 등은 공식 홈페이지(http://놀라운토요일서울expo.com)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SNS를 활용하여 전국의 청소년들과 연결하여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