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분권‧예산 온라인 교실’ 개최
상태바
‘찾아가는 분권‧예산 온라인 교실’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10.2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분권‧주민참여예산제도‧주민자치 등 강의

 

 

 

 

강서구는 구민의 자치분권 인식을 높이고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분권예산 온라인 교실을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 및 자치분권, 참여예산이 낯선 구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치분권의 인식을 높인다는 취지다.

3강으로 구성됐으며 각 강의는 40분 내외로 이뤄지고 이인숙 교수의 자치분권의 개념 유승익 교수의 자치분권과 헌법 이야기 김민철 국장의 주민참여예산의 기본이해를 내용으로 담고 있다.

1자치분권의 개념은 왜 이 시점에서 자치분권이 필요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제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다.

2자치분권과 헌법이야기에서는 법률적인 시각에서 자치분권을 접근해보며 3주민참여예산의 기본이해는 참여 예산 진행 과정을 살펴보고 실제 운영사례를 검토 해봄으로써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활용해 양질의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강서구 특색에 맞는 자치분권 교육을 시행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개개인의 자치역량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가능하고 1231일까지 강서구청 유튜브 i강서 TV (http://www.youtube.com/gangseotv) 통해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도 시청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자치, 분권, 예산이라는 단어가 익숙하면서도 낯선 구민들을 위해 강의를 마련했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하는 만큼 그동안 관심은 있었지만 수강이 번거로웠던 구민들도 누구나 쉽게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02-2600-61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