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고객의 혁신성장 지원, 기업친화적 규제환경 조성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지난 27일 강서구 본사에서 기업 고객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 친화적 규제 환경을 조성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 고객 중 특히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 등을 해소해 주는 소통·신뢰 전담 조직으로, 기업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관행을 해결한다. 만일 공사 내부에서 해결이 불가능하다면 상위 법령에 따라 중앙 부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업 고객은 한국공항공사 기업성장지원센터 전담 전화(02-2660-2454) 또는 이메일(obsm@airport.co.kr), 홈페이지(www.airport.co.kr, 전담 페이지는 12월 오픈 예정)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손창완 공사 사장은 “본격적인 센터 운영으로 중소기업 규제 완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늘 소통하고 기업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7일에 ‘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제도와 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전 과정에 기업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매년 헌장의 이행 기준 달성도 평가와 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기업 민원 보호 체계를 점검, 평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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