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지역 내 우수 교육 자원을 위한 마을교육 콘텐츠 운영
상태바
관악구, 지역 내 우수 교육 자원을 위한 마을교육 콘텐츠 운영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20.11.09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 아동과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방과후 마을교육 콘텐츠 공모 / 관악구
방과후 아동과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방과후 마을교육 콘텐츠 공모 / 관악구

관악구가 아동‧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방과 후 수업 연계를 위한 ‘2021마을교육 콘텐츠’를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에 맞춘 온라인 마을교육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의 우수한 프로그램 발굴‧연계로 청소년에게 양질의 방과 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마을교육 콘텐츠에 선정되면 마을주민이 가진 재능을 펼쳐 직접 설계한 우수 교육콘텐츠로 학교 안 자유학년제‧문예체 수업 연계 및 마을공방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방과 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는 11월 12일 온라인 공모사업 설명회를 라이브관악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할 예정이며, 총 60개의 콘텐츠를 모집, 개인(단체) 당 총 2개 콘텐츠를 신청할 수 있고,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관악의 역사‧문화 및 전통예절 ▲생태‧자연 탐방 ▲문‧예‧체 ▲인성‧놀이 문화 등 창의체험 위주의 마을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마을 안에서 풍성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콘텐츠다.

신청자격은 관악구 또는 인접 구(동작, 금천, 구로, 서초)에 소재지를 둔 개인 및 단체로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10일부터 25일까지이며,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공모사업 알림방)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수업에 대비하기 위해 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소개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유휴 공간 활용 가능성,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12월 4일 최종 선발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