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1.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신 서울중기청장 / 서울로컬뉴스DB
김영신 서울중기청장 / 서울로컬뉴스DB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서울지역 12개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와 공동으로 1인창조기업, 지원기관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를 11월 2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의 ‘20년 운영성과 및 기업 우수 창업사례를 공유하고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등 창업기업과 창업 지원기관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성과발표회의 주요내용으로는 1부 시상식은 AI 등 신성장 분야 개척, 고용확대 등 국가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1인창조기업 등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1개)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6개*)을 수여하고, 우수 지원인력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1개)을 수여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춘 AI 기반 학습 시스템 '보라구 중국어'를 개발한 온라인 외국어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에듀템(공동대표 신정훈)과 13년 동안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의 행정 및 총괄 매니저로 근무한 김지현 매니저 오피스허브 1인창조기업지원센터가 수상한다.

시상식 후에는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거점센터 ㈜오퍼스이앤씨 이승현 센터장이 ‘20년 서울지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운영 성과를 소개하는 순서를 가진다.

2부에서는'우수 1인창조기업 수상기업의 창업 사례발표'와 '특강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1인창조기업 생존 전략‘이 진행된다.

사례발표는 개인으로 시작하여 각 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으며 성장한 대표들의 솔직한 창업 경험담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퓨처그라운드 엑셀러레이터 박종한 이사의 특강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1인창조기업 생존전략’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1인창조기업의 창업 트렌드 및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동 행사는 오퍼스이앤씨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11.24, 13:00~) 되며, 1인창조기업 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영신 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우수 1인창조기업을 적극 발굴하겠으며, 앞으로도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창조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