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60여개 창업지원 서울창업캘린더 나눔
상태바
서울중기청, 60여개 창업지원 서울창업캘린더 나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1.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2월 서울창업캘린더를 제작 창업지원기관에 배포하고 서울중기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창업캘린더는 지난 8월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제작해오고 있으며, 서울지역 60여개 창업지원기관의 창업지원계획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달력 형태로 만들어 창업기업과 지원기관에 제공오고 있다.

서울지역은 창업 관련 자원과 인프라 구축이 타 지역에 비해 잘 되어 있지만 창업지원기관별 정보들이 분산되어 있어 서울지역 창업사업계획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자료가 미흡했다. 이러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서울창업캘린더’는 창업지원기관 간 자료 공개와 협업을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서울창업캘린더 배포에 따라, 창업지원기관은 타 기관들의 사업들을 벤치마킹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또한 창업기업은 캘린더를 통해 다양한 투자, 네트워크 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이와 같은 여러 긍정적인 반응을 발판 삼아 서울중기청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에도 서울지역 다양한 창업지원기관의 사업계획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서울창업캘린더’를 지속적으로 제작·발전 시켜나갈 계획이다.

서울창업캘린더를 기획한 서울중기청 김영신 청장은 “서울창업캘린더는 분산된 창업지원기관의 자원과 역량의 결집이라는 성과를 거뒀지만, 2021년에는 좀 더 내실 있는 정보 제공과 협력 촉진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