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탁가능한 KF80 '에코 마스크' 개발
상태바
서울시, 세탁가능한 KF80 '에코 마스크' 개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2.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에텍스 성분으로 만든 서울 에코 마스크 / 서울시
코에텍스 성분으로 만든 서울 에코 마스크 / 서울시

서울시가 필터를 대체할 수 있는 마스크필터 기술을 발굴・개발 보건용 마스크를 위한 MB 대체필터 고어텍스 소재를 이용한 마스크 필터 기술을 최종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에코 마스크는 고어텍스 필터가 적용, 정전기를 이용해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MB필터와는 달리, 1㎛ 내외의 기공을 이용함에 따라 세탁 이후에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보건용 마스크와 달리 습도에 민감하지 않아 보관에 용이하며,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시와 서울기술연구원은 ‘서울 에코 마스크’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서울 엠보팅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세탁이 가능한 마스크 사용 의지 및 적정 가격 등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서울 에코 마스크의 성공적 실증으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했다”면서, “서울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코로나19에 특화된 혁신기술들을 선도적으로 제시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제현 안전총괄실장은 “신기술로 개발된 서울 에코 마스크는 세탁이 가능한 마스크로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과 함께 환경오염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