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리풀 온돌의자·이글루’ 개방형 시설로 운영
상태바
서초구, ‘서리풀 온돌의자·이글루’ 개방형 시설로 운영
  • 이연익 기자
  • 승인 2020.12.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리풀이글루 / 서초구
‘서리풀이글루’ 한파대비는 물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개방형으로 업그레이드 한 서리풀이글루 / 서초구

서초구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리풀 온돌의자에 칸막이를 설치하고 개방형 서리풀 이글루 시범 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서리풀 온돌의자는 17℃ 이하에서 자동으로 작동하는 버스정류장 의자다. 버스 운행시간인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가동하는 이 의자는 상판 온도를 38℃로 유지해 버스정류소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쉼터 노릇을 하고 있다.

구는 코로나19가 재유행함에 따라 온돌의자에 항균 칸막이를 설치해 자연스럽게 거리두기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항균 칸막이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15분 안에 80%가량, 두 시간 안에 99%까지 제거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서초구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는 찬바람을 막아주던 버스정류소 온기텐트 ‘서리풀 이글루’도 개방형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자연환기가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내부에 대기형 항균 가림막을 설치했다. 밀폐 공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자연환기가 가능하도록 출입문 2면을 개방하고 내부에 항균 가림막을 설치해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과 자연스럽게 거리두기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폐쇄형 서리풀 이글루는 올 겨울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조은희 구청장은 “버스정류소에서 한파로부터 주민을 지켜주던 서리풀 온돌의자와 이글루를 코로나19 예방에 적합한 시설로 업그레이드했다”면서 “새로 업그레이드한 서리풀 온돌의자와 이글루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모니터링해 시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