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원필수이수연수’ 실시
상태바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원필수이수연수’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12.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수이수연수 총 9개교, 12회 연수 운영
필수 이수 연수 현장
필수 이수 연수 현장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2020. 9월부터 11월까지 교원필수이수연수를 초중고특수학교 총9개교에 12회를 운영 지원했다.

학교폭력예방교육 8회, 성폭력·성희롱예방교육 1회, 성폭력·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 1회, 가정폭력예방교육 2회를 지원했으며, 학교에서 요청한 일정에 맞는 강사 섭외부터 강사비 지급까지 연수 시 필요한 행정업무를 교육지원청이 지원하여 학교업무를 최소화 하도록 운영했다

또한, zoom, 구글meet 등 실시간 쌍방향 화상회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강사 인력풀을 구성하여 원격연수를 희망하는 학교에 매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지원했다.

교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 필수이수연수 프로그램의 만족이상 답변이 88%, 업무경감에 도움이 된다에 그렇다고 답변한 사람은 86%로 나타났다.

연수를 들은 교사 의견은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강의를 해주신 선생님의 사례들이 굉장히 우리의 일상에 와닿아 효과적인 연수인 것 같다.”라고 하였으며 또 다른 교사는 “필수연수로 들어야하는 내용이 많으니 교육청에서 묶음 연수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교원 필수 이수 연수 사업을 통해 학교 행정업무 경감되어, 교원이 교육 활동에 더욱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