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규 시의원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박순규 시의원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2.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지방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박순규 의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시의회
2020 지방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박순규 의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박순규 의원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지역주민 삶의 질과 지역발전 효과가 있는 조례로 높이 평가 받아 ’2020 지방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박 의원은 “소방공무원이 재난현장에서 정당한 구난활동 중 긴급한 현장여건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기물을 파손하거나 시민이 상해를 당하는 일이 간헐적으로 일어나고 있지만 제도적으로 소방대원이 보호되지 않아 소방대원의 적극적인 구난 활동의 장애가 되고 있고 결국은 시민들의 안전한 구호에 장애가 되고 있어서 「소방활동손실보상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고 당시의 조례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박 의원은 이어 “연간 손실보상금액이 수천만원으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소방공무원들이 소방활동 중 불가피하게 발생한 시민피해에 대해 개인적인 책임을 지지 않고 서울시가 보상하게 됨으로써 소방대원은 적극적인 소방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서울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철저히 보호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되는 입법효과에 대해 말했다.

박 의원은 수상 후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은 최선을 다해 이행 중이고 당시 공약은 하지 않았지만 선거 이후 많은 주민들께서 요청하신 서울로7017 중림로 보행약자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사업과 지하철2호선 충정로 5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도 중점을 두어 추진 중”이라면서 “서울시민의 안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