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로 성북구청장, 신년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선별검사소 응원 방문
상태바
이승로 성북구청장, 신년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선별검사소 응원 방문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1.03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연휴 선별검사소 관계자들 응원 나선 이승로 성북구청장 / 성북구
신년 연휴 선별검사소 관계자들 응원 나선 이승로 성북구청장 / 성북구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1일과 2일 성북구 보건소와 서울시 민방위교육장, 성북구청 바람마당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와 선별검사소를 방문해 의료진과 지원관계자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구청장은 신년 연휴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지원관계자에게 일일이 폴더 인사를 하고 45만 성북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있음에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성북구는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원을 신속하게 차단하기 위해 지난달 15일 서울시 민방위교육장, 성북구청바람마당에 선별검사소 2개소를 설치했으며 이달 17일까지 연장 운영하고 있다. 1월 2일 현재 임시선별진료소 2개소를 통해 15,216명에 대한 검사를 진행했으며 무증상자 70명을 찾아냈다.

성북구 임시선별검사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검사를 진행한다. 2021년 1월 1일부터 3일까지의 연휴 역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방법은 비인두도말 PCR이며 검사를 원하는 일반 시민 누구나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비용은 무료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나 방역대책과 함께 구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하면서 “5인 이상의 소모임을 자제하고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선제검사에 적극 동참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