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 개최
상태바
강서구,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1.22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인권‧복지‧문화‧환경 분야별로 아동의 시각 담긴 정책 제안

 

강서구는 지난 13일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를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36명의 아동이 제5기 아동참여위원으로 활동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 참여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결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 아동들은 이날 회의를 통해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다양한 정책들을 구청과 교육청에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인권복지문화환경 5개 분야별로 진행된 회의의 주요내용은 사교육시설 야간운영 단속 강화 인권교육 다양화 및 활성화 교통으로부터 학생들의 안전보호 강서구 청소년을 위한 문화시설 홍보 매체 개설 환경교육 활성화 및 환경신문 제작 등이다.

이날 제안된 사업 중 몇가지는 실제 정책으로도 이어져 실효성을 더했다.

강서구 청소년을 위한 문화시설 홍보 매체 개설사업은 강서구 청소년 공식 유튜브 개설, 관내 문화시설 홍보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교통분야에서 아동들이 위험하다고 지적한 우현로 자전거도로가 정비되며 양천초와 웰튼병원 앞 반사경 설치도 검토하기로 했다.

환경분야 제안 정책인 환경신문 제작은 강서구 어린이 소식지인 강서꿈동산의 지면 활용을 검토 중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정책을 제안해 준 아동참여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라며 아동들이 제안한 다양한 정책들이 실제로 실현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