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이 드리는 슬기로운 집콕 공연생활!
상태바
성동이 드리는 슬기로운 집콕 공연생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2.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유로운 주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택트 공연 소개
- 대중음악, 클래식, DJ 등 다양한 장르를 골라 볼 수 있는 성동문화재단 유튜브
‘성동, 음악을 만나다’
‘성동, 음악을 만나다’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주말 동안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온택트 공연 콘텐츠를 콕 집어 소개하고자 한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비대면·무관중 공연이 확대되면서 이제는 온라인으로 공연을 찾고 관람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발맞춰 성동문화재단은 클래식, 대중음악, 연극 등 다양한 기획공연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성동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톡톡(TALK TALK) 클래식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 이야기’
방방곡곡 문화공감 ‘톡톡(TALK TALK) 클래식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 이야기’

2020년 성동문화재단은 클래식, 대중음악, 뮤지컬, 무용 등 총 30건의 공연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였다. 또한 감상평 댓글 이벤트, 구독 이벤트를 통해 공연 콘텐츠와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여 구독자 1,137명 돌파, 최고 조회 수 5,818회를 기록, 그리고 3만여 명의 이용자가 온택트 공연 콘텐츠를 감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혼자서, 때로는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주말을 즐길 수 있는 성동문화재단 온택트 공연의 좋은 점 세 가지와 세 개의 공연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첫째! 무료이다. 광고 없는 무료 콘텐츠가 가득 있다.

둘째!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대중음악, 클래식, DJ, 인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셋째! 무한반복이 가능하다. 1시간도 좋고 24시간도 좋다.

‘성동, 음악을 만나다’는 다양한 음악과 뮤지션을 소개하는 신규 공연 프로그램이다. 인디, 재즈, 퓨전 음악과 뮤지션을 만나볼 수 있다.

‘성동, 음악을 만나다’의 첫 스타트를 끊은 이날치는 성수아트홀 2층 로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성수책마루를 배경으로 현대적 감각과 유쾌함으로 해석한 판소리를 선보였다. 성수책마루 특유의 따뜻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 이날치의 공연을 성동문화재단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풋풋한 성동’
문화가 있는 날 ‘풋풋한 성동’

‘톡톡(TALK TALK) 클래식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 이야기’는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작으로, 매년 위대한 작곡가 1인을 선정하여 그의 대중적인 작품을 쉬운 해설과 함께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에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며 독주에서 실내악에 이르기까지 클래식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현재 성동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는 첼리스트 홍은선의 ‘시리즈2 : 첼로의 세계’, 피아니스트 서형민의 ‘시리즈5 : 피아노의 세계’를 관람할 수 있다.

2020년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풋풋한 성동’은 성동구의 공간과 장소를 활용하여 연극, 트릭아트페인팅 퍼포먼스, DJ 공연, 인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다.

‘일상’, ‘도시재생’, ‘혼족’, ‘Imagine’등 월별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7가지 공연을 성동문화재단 유튜브에서 온택트로 만나볼 수 있다.

성동문화재단 유튜브 바로가기▶ www.youtube.com/sdfac4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