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마을공동체, ‘함께! 그린 히어로’
상태바
양천구 마을공동체, ‘함께! 그린 히어로’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2.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개 마을공동체가 참여하는 환경 캠페인

양천구와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박진갑)는 오는 22일부터 ‘Hug Earth,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는 환경보호 실천 연중 캠페인 함께! 그린 히어로를 추진한다.

이 캠페인에는 양천구 관내 36개의 마을공동체 주민모임 및 단체에서 약 4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참여주민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함께! 그린 히어로캠페인은 작은 실천을 지속해나가며 마을과 지구를 살려 보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따라해 볼 수 있도록 4가지 주제, 7가지의 실천 목록을 담은 ‘47 다이어트&!’ 활동을 제시, 참여주민이 스스로 실천한 내용을 SNS상에서 공유할 계획이다.

함께! 그린 히어로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일상생활 속에서 ‘47 다이어트&!’ 활동 뒤 인증사진과 사례 등을 함께! 그린 히어로네이버 밴드와 각종 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홍보하면 된다. 해시태크에는 #함께!그린히어로, #양천구마을공동체, #실천내용 등이 들어가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 이후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일상생활 속에서의 환경보호 활동을 마을공동체가 앞장서서 지속적으로 실천함으로써 마을과 사회, 국가의 문제를 주민이 주도적으로 해결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많은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주민모임과 단체가 다양한 연결과 협력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 활동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함께! 그린 히어로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모임 및 단체 또는 개인은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