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상태바
강서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2.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분야 최대 500만원‧전문가 컨설팅 지원

 

강서구는 주거공동체문화 조성을 위해 ‘2021년 아파트 공동체(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의 비용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구는 사업시행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주거공동체 문화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강서구 관내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통주민화합 친환경 실천체험 취미창업 건강운동 이웃돕기사회봉사 혼합(2개 이상의 사업 분야) 6개 사업 분야를 선정해 총 3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단지별로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연수에 따라 자부담률을 10~40%까지 차등 적용하게 되며 더 많은 공동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규 공동체에는 더 낮은 자부담률을 적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들이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공동체 활동 전문가를 배치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지는 입주자대표회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 및 관리사무소장 공동명의로 작성된 사업제안서와 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오는 5일까지 강서구청 주택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강서구 화곡로 302 강서구청 5층 주택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제출된 사업제안서를 바탕으로 주민참여, 예산 현실성, 사업 필요성 등 8개 부문으로 나눠 종합 검토해 지원사업과 금액을 책정할 계획이다. 이는 공동주택 지원 심의를 거쳐 3월 중 최종 확정된다.

구 관계자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에 좋은 기회가 될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앞으로도 이웃과 소통하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02-2600-68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