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만선 시의원, 「서울특별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 제정
상태바
경만선 시의원, 「서울특별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 제정
  • 강서양천신문사
  • 승인 2021.03.0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무예 진흥과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 보존․발전 기여
경만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3)
경만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3)

경만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3)은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열린 서울시의회 제299회 임시회에서 「서울특별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서 가결되었다.

전통무예는 관련 육성 종목 불명확, 육성 기반 구축 결여, 적극적인 정부 정책 추진 의지 미흡 등의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되었다. 이에 이번 제정안은 전통무예 진흥 기반 구축, 전통무예 활성화 및 가치 확산의 기반 마련을 위한 서울특별시의 정책적 지원을 위해 만들어졌다.

전통무예는 성적 지상주의에 따른 과잉 경쟁 등 기존 스포츠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대안으로 치유적 성격의 스포츠로 전통문화와 맥을 같이하여 예의범절과 정서함양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제정안으로 서울시 차원에서 전통무예의 가치를 보존·확산하고 시민의 건강증진과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향후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기대된다.

이에 따라 전통무예 홍보·교육 및 지도자 양성 지원, 전통무예 종목 복원 및 학술교류 활동, 전통무예를 활용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활성화된다. 또한 국내·외 교류활동 및 대회 개최와 전통무예 관련 관광산업 및 문화콘텐츠산업화 기반 조성 등 전통무예 진흥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 집행을 하게 된다.

경만선 의원은 “이번 조례안을 통하여 전통무예의 체계적인 보존 및 발전과 전통무예를 통한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관련 사업의 적극 추진을 기대한다.”라며,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