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 클린 에어 존’에서 맑은 공기 마셔요
상태바
‘안심 클린 에어 존’에서 맑은 공기 마셔요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살균․정화 시설 설치…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살균 제거 효과
강서구청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샤워
강서구청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샤워

 

강서구는 구민 건강을 지키고 바이러스미세먼지 등에 대한 불안을 줄이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곳곳에 안심 클린 에어 존을 조성했다. 지역 곳곳에 IoT 스마트 에어샤워 시스템, 공기살균기(에어백신), 환기형 공기정화기가 설치돼 맑은 공기를 제공해 준다.

우선 IoT 스마트 에어샤워 시스템을 강서구청 강서구청 별관 강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강서구청소년회관 기쁜우리복지관 강서보건소 등 다중이용시설 6개소에 설치했다. 이 시스템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 살균정화 장치를 이용해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하는 출입문 모양의 기기다. 사람이 지나가면 바람을 분사하여 외부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친환경 LED 살균기와 피톤치드 겔을 통해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살균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스마트 센서 기능으로 기기 자체가 대형 공기청정기 역할도 담당하며, 좌우 측면에 부착된 4대의 모니터는 미세먼지 농도, 실내 온도 등 관련 정보를 알려준다.

방화보건지소 강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강서구청소년회관 강서구청 별관에는 공기살균기(에어백신)가 설치돼 방역기능을 톡톡히 한다.

에어백신은 살균소독분해 탈취력이 강한 물질을 생성하고 공기 중에 오염물질을 빠르게 분해해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인체와 동물에 안전하며 특히 오염물질 살균 능력이 탁월해 넓은 공간을 정화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강서구공공직장어린이집 프란치스코어린이집 강서구청어린이집 등 어린이집 3개소에는 창문에 부착하는 환기형 공기정화기를 설치했다.

이들 세 곳의 공기정화기는 오염된 실내공기는 배출하고 실외공기는 5단계 필터를 통해 유해 물질을 제거하며 실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지 않게 공기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

구 관계자는 미세먼지, 바이러스로부터 주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번 사업에 나섰다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