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미래교육 플랫폼’ 가동 ... 마을강사 대상 온라인 강의 교육영상 제작
상태바
성북구, ‘미래교육 플랫폼’ 가동 ... 마을강사 대상 온라인 강의 교육영상 제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3.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혁신교육 및 진로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구 마을강사 대상 ‘온라인 강의 역량강화’ 교육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 원격 수업 상황에 유연한 대비 가능하도록 비대면 온라인 강의 활동 지원
-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은 통해 일부공개 형태로 지원
- 교육 영상 제작·편집, 비대면 수업 자료 제작법 공개
-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질 좋은 교육 환경 제공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마을강사의 코로나19 대비 비대면 수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온라인 역량강화’ 교육영상 제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총 9편으로 구성된 ‘온라인 역량강화’ 교육영상은 성북구의 혁신교육사업 및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강사가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을 설계하고, 안정적으로 비대면 강의를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은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부공개 형태로 지원된다.

이번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추이에 따른 가변적인 학사일정과 확산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 환경 속에서 누구나 당황하지 않고 대면·비대면수업 간 유연한 전환이 가능하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비대면 수업이 익숙하지 않은 강사로 하여금 수업용 전자기기의 활용도를 높이고, 전반적인 비대면 수업 역량 강화를 통해 실시간 쌍방향 교육 및 교육영상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하도록 육성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온라인 역량강화’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강사는 영상기획안 작성법 및 비대면 수업 진행시 유의점을 배울 수 있으며, 어플을 이용한 영상제작 방법, 영상강의 자료 제작법, 그리고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이용한 영상제작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를 이용한 15분 영상 제작하기 등 PC와 핸드폰을 통해 장소와 상관없이 강사 스스로 언제든지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자유롭게 강의할 수 있도록 성북구 마을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해 보다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질 좋은 교육환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