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지역 24개 모래놀이터 소독 실시
상태바
중랑구, 지역 24개 모래놀이터 소독 실시
  • 중랑신문
  • 승인 2021.04.0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모래놀이터 24개소 오는 10월까지 연 6회 소독 실시
- 전문장비를 이용한 고온스팀 및 오존수 소독으로 세균과 기생충 박멸
- 주기적으로 놀이시설 소독하고 매일 쓰레기 청소와 동물 배설물 제거 실시
지난 18일 면목4동 ‘샘터어린이공원’에서 모래소독과 놀이시설 소독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
지난 18일 면목4동 ‘샘터어린이공원’에서 모래소독과 놀이시설 소독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지역 공원 내 모래놀이터 총 24개소(3171.1㎡)를 대상으로 모래 소독에 나섰다.

구는 어린이들을 유해물질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만들기 위해 모래와 함께 그네 손잡이 등 아이들의 손이 많이 닿는 놀이시설도 소독한다.

모래놀이터 소독은 지난 18일 첫 소독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야외활동이 많은 봄철과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각 놀이터마다 연 6회 실시해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독은 굳어진 모래를 뒤집어 탄성도를 회복하면서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모래 안과 놀이시설에 고온스팀을 분사해 세균과 기생충을 박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놀이시설도 주기적으로 소독하며 쓰레기 청소와 동물 배설물 제거 등 일상적인 관리는 매일 실시하고 있다.

소독과 함께 모래에 대한 중금속·기생충검사도 실시한다. 전문 검사기관에 모래검사를 의뢰해 오는 4월에는 납, 카드뮴, 6가크롬, 수은, 비소 등의 중금속검사를 진행하고 6월과 10월에는 기생충란검사도 실시한다. 지난해 검사결과 25개소 모두 중금속 및 기생충란은 검출되지 않았다.

구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놀이터를 방문할 수 있도록 검사 후 결과를 해당 공원 및 중랑구 소식지 등에 게시 및 게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