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교육, 15일부터 스마트폰․PC로 실시
상태바
민방위 교육, 15일부터 스마트폰․PC로 실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4.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강의 수강 후 평가 응시하면 이수 완료

코로나19 상황으로 앞으로 민방위 훈련 이수 방법도 변화한다.

강서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대원의 참여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민방위 훈련 방식을 보면 1~4년차 대원은 집합교육을 4시간, 5년차 이상 대원은 사이버교육이나 비상소집훈련을 1시간씩 이수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폰 또는 PC를 활용해 이수가 이뤄진다.

민방위 대장과 대원은 이달 15일부터 715일까지 스마트민방윅 교육 홈페이지(www.cdec.kr)’ 접속해 수강하면 된다.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감염병 예방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등 생활안전 국민행동요령 등에 관한 사이버 강의(1시간)를 수강한 후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을 맞추면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필요시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사이버 교육 수강이 어려운 대원들은 서면 교육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헌혈에 참여해 헌혈 증서를 제출하면 교육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준비했다재난 대응능력과 생활안전 역량을 높여줄 온라인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본교육 기간에 참여할 수 없는 민방위 대원을 위해 올해 하반기 두 차례의 보충교육(1: 81~915/ 2: 101~1115)이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