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교육지원청 ‘必환경 With 청렴’ 행사 실시
상태바
강서양천교육지원청 ‘必환경 With 청렴’ 행사 실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4.2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친환경 조직문화 구축 및 청렴 실천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흠)은 올해 4월부터 저탄소 친환경 조직문화 구축 및 청렴을 실천하고자 환경 with 청렴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를 시작하며 교육지원청 간부들은 직원들에게 청렴화분과 손수건을 전달했다. 직원들이 청렴화분을 정성껏 키우면서 청렴을 내면화하고, 일회용 종이 휴지 대신 손수건을 사용함으로써 저탄소 실천에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이와 함께 추진하는 저탄소 실천 캠페인행사에서는 대체 가능한 1회용품 사용 제로화 탄소발자국 줄이는 생활 습관화 종이 없는 회의 문화 구축 등의 내용이 담긴 저탄소 생활 실천 리스트를 제공하고, 이를 적극 실천한 우수직원 및 부서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백정흠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조직 문화로의 전환을 위해 교육지원청 구성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참여하고 실천하도록 독려하겠다청렴화분 가꾸기를 통해 청렴을 생활화하여 작은 실천으로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청렴 4칙연산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적극 청렴) 청렴에 집중하는 적극 청렴 의지 전파 (관행·부정부패 ZERO) 청렴 취약분야 집중 관리로 사전부패 예방 (청렴실천) 실천 중심 청렴정책으로 사계절 꽃피는 청렴문화 조성 (청렴 나눔) 맞춤형 온-오프 청렴 나눔으로 청렴공동체 구현을 위한 청렴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