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이 배움터 ‘해우리 마을학교’
상태바
온 마을이 배움터 ‘해우리 마을학교’
  • 강서양천신문사 이정애 기자
  • 승인 2021.05.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대상, 배움과 쉼이 있는 마을 방과 후 수업 운영
양천 방과후, 신나는 놀이마당 사진
양천 방과후, 신나는 놀이마당 사진

양천구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을 속에서 배우며 성장하는 해우리 마을학교(마을 방과후)를 운영한다.

해우리 마을학교는 2016년부터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치회관, 작은도서관 등 마을 유휴공간과 마을강사를 활용해 창의 체험 활동 위주의 다양한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양천 마을-학교 연계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마을방과후 송포유 어린이 합창교실 양현당(양천마을서당) 신나는 놀이마당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이다.

각 프로그램은 거리 두기,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하에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비대면 방식이 적절히 병행된다.

송포유 어린이 합창교실은 온라인으로 쌍방 소통 방식으로 이뤄지며 네이버 밴드를 활용, 강사와 학생이 실시간으로 만나고 있다. 전통예절을 익히고 선조의 지혜를 배우는 서당 체험 프로그램 양현당(양천마을서당)’과 신월3동 경인 어린이 놀이터에서 이뤄지는 통합놀이 활동 신나는 놀이마당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신규 프로그램으로는 코로나19 장기화 속 학생들의 학습 결손 및 학생 간의 학습격차를 해소할 수 있고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제고시키는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마을방과후 교실이 마련됐다.

마을 방과후는 분기별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에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다양한 마을방과후 활동을 통해 코로나 19에서도 마을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