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우는 ‘꿈의 놀이터’
상태바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우는 ‘꿈의 놀이터’
  • 강서양천신문사 이정애 기자
  • 승인 2021.05.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어린이 놀이터 7개소에서 주 2회 진행
신월동 '태양 어린이공원'에서 '꿈의 놀이터 놀이 활동'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신월동 '태양 어린이공원'에서 '꿈의 놀이터 놀이 활동'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양천구는 어린이가 주도하는 창의적 놀이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꿈의 놀이터 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운영한다.

‘11창의 놀이터 조성사업과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무지개 어린이공원(목동7단지 아파트) 무궁화 어린이공원(목동 712-1) 2도시농업공원(신월동 350-31) 태양 어린이공원(신월동 422-1) 하늘마루 어린이공원(신정동 1316-2) 안산 어린이공원(신정동 949-4) 세양 어린이공원(신정동 1306-2) 내 모험놀이터 등 총 7개소에서 진행된다.

구는 지난해 아이들의 창의적인 놀이활동을 유도하고자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전문업체를 통한 위탁운영 방식으로 5개소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참여한 어린이와 부모 등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따라서 올해 7개소로 확대 운영해 협동, 질서, 감각, 감성, 맨몸, 자연놀이 등 다양한 주제로 놀이 활동을 펼친다.

연중 주 2(혹서혹한기 제외)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기본 프로그램과 계절별 자연을 주제로 한 자연특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목요일에는 무지개, 하늘마루, 무궁화, 태양 어린이 놀이터 금요일에는 세양, 안산 어린이 놀이터 토요일에는 제2도시농업공원 내 모험놀이터에서 오후 230분부터 530분까지 운영된다. 참여하고 싶은 유아~어린이(초등학생)는 현장 접수 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인원제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될 예정이며 구는 프로그램 일정을 해당 놀이터마다 현수막과 안내물을 게시해 홍보하고 있다. 구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양천구 공식 SNS 채널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아이들은 놀이활동을 통해 독립성과 협동심을 함께 키우며, 창의적이며 열린 사고 능력을 갖춰나가는 만큼 꿈의 놀이터 놀이활동을 통해 동네 놀이터가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역 내 꿈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