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
상태바
성북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
  • 임태경 기자
  • 승인 2021.05.2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줌을 이용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호응
- 어린이집, 돌봄교실 등 기관연계 프로그램 실시
- 개인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및 걷기 이벤트 실시
- 비대면 모바일 참여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하며 건강 챙길 수 있어 호평
[사진제공=성북구청]
[사진제공=성북구청]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코로나19 극복과 성북구민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며 건강지키기’가 화제인 요즘, 성북구 보건소가 줌(zoom)을 이용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줌 키즈요가’ ▲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스태킹’ ▲ 영아와 양육자를 위한 ‘베이비마사지’ ▲ 성인 대상으로 성북구 체육회와 함께하는 ‘모여봐요 성북 홈트러’ ▲비대면 비만관리프로그램 ‘건강습관 챌린지 할 시간’이 운영 중이며, 비대면 걷기프로그램인 ▲‘우리 동네 명품길 걷기’와 ‘시장 따라 걷기 챌린지도 실시한다.

‘줌 키즈 요가’에 참여 중인 어린이집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특별활동이 부족해져 아이들이 힘겨워했었는데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이들이 매우 즐거워하고 요가시간을 손꼽아 기다린다”며 만족도를 표했다.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 ‘우리 동네 명품길 걷기’ (성북구, 동대문구, 성동구)와 ‘시장 따라 걷기’ (성북구, 동대문구)는 걷기 어플 설치 후 챌린지에서 ‘참여하기’를 눌러 성북구민 누구가 신청할 수 있으며, 소정의 상품도 지급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가 준비한 비대면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코로나로 인해 지친 몸을 관리하고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성북구보건소 운동을 더하다’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