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취업장려금 50만원 지원 실시
상태바
강서구, 취업장려금 50만원 지원 실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5.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 청년 대상

강서구는 취업 준비생의 구직 활동과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50만 원의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

강서구 거주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중 최종학력(중퇴제적수료졸업) 2년이 지나지 않은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자)면 신청할 수 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의 단기근로자도 지원대상이다. , 대학() 재학생, 휴학생, 실업급여 대상자, 지난해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및 올해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 참여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미취업 청년은 내달 11일까지 서울청년포털(https://youth.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1(변동사항 포함)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 1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 1근로계약서(해당자)를 스캔해 첨부하면 된다.

구는 오는 6월 적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대상자에게 강서사랑모바일상품권 50만 원을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취업장려금이 미취업 청년들에게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