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IT 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안) 재열람 추진
상태바
성동구, 성수IT 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안) 재열람 추진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5.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결과 반영한 지구단위계획(안) 주민열람 -
▸첨단산업 권장업종(IT·R&D산업) 도입 시 용적률 및 최고높이 완화
▸공개공지 지침 준수 시 용적률 완화 및 전면공지 조성 등을 통한 보행환경개선
▸이달 21일부터 14일간 주민 열람 후 6월 말 결정고시 예정

서울 성동구는 지난 3월 서울시가 개최한 제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에서 수정가결 된 성수동2가 277-28번지 일대‘성수IT 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안)’에 대하여 이달 20일 재열람 공고하고 익일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14일간 주민 재열람을 실시한다.

대상지는 성수역과 건대입구역 사이에 위치한 준공업지역으로 구는 해당 지역을 산업개발진흥지구로 지정하고 산업개발진흥지구¹ 진흥계획을 수립하였다.

진흥계획에 따라 권장업종 입지유도를 위한 용적률, 높이 완화 등 도시계획 지원을 위하여 지구단위계획을 수립, 지구단위계획(안)에 대한 주민열람 이후에는 계획 결정을 위한 행정절차 과정에서 변경된 사항을 알리고 의견청취를 위해 재열람을 실시하게 된다.

진흥계획에서 고시한 권장업종(IT·R&D산업)이 입지하면 권장업종 확보면적에 따라 용적률과 최고높이를 완화할 수 있으며, 건물 연면적의 50% 이상 확보 시에는 최대 1.2배까지 완화된다.

또한 권장용도(권장업종, 산업종사자 편의시설) 확보 및 보행거점 조성을 위한 공개공지 계획 시 용적률을 추가로 최대 1.2배까지 완화 받을 수 있어, 첨단산업 권장업종과 공개공지를 같이 계획하면 용적률은 최대 560%, 높이는 최대 84~120M까지 완화 받아 규모 있는 개발을 할 수 있게 된다.

성수IT 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안)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성동구청 도시계획과와 해당 동주민센터에서도 도서 열람이 가능하다. 열람(안)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 경우 열람기간 내 성동구청 도시계획과에 서면으로 방문 또는 FAX(02-2286-5928)로 제출하여야 한다.

14일간의 재열람 이후에는 기타 관련 행정절차가 마무리 되는대로 6월말 결정고시 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성수IT 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 수립을 통해 용적률, 높이 등 규제를 완화하여 규모 있는 개발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1.제조업 중심의 노후된 산업기능을 집적·고도화하여 ICT기반 첨단산업 핵심거점으로 육성하고 열악한 보행환경 및 산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