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구촌공생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생신잔치
상태바
(사)지구촌공생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생신잔치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6.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5월 생신맞이 취약 어르신 14명에게 직접 찾아 뵙고 생신상을 전달함으로써 즐거운 추억을 만들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 스님)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관을 찾지 못하고, 대부분 시간을 가정 내에서만 생활하시고 있는 취약 어르신들을 위해 (사)지구촌공생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생신잔치를 진행하였다.

이번 생신잔치는 4월~5월 생신을 맞이한 취약 어르신 14명을 직접 찾아뵙고 생일 케이크와 함께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소고기미역국, 잡채, 전, 떡, 과일 등으로 이루어진 생일상을 차려드리며 생신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더불어 순천향대학교 사례관리 실습생들과 함께 어르신댁에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림으로써 기억에 남는 생신잔치를 진행하고자 하였다. 직원들이 생신축하 영상을 제작하여 마음을 전해드릴 수 있었고, 가정 방문을 통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정00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생신잔치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복지관 직원들과 순천향대학교 학생들이 우리집에 찾아와 손수 생일상을 차려주고 미역국, 잡채, 떡도 오랜만에 먹으니 기분이 너무 좋다. 영상편지로 선생님들의 얼굴을 보니 너무 반갑고, 기억에 남을 생일이 될 것 같다.”라며 말씀을 전해주셨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화평스님은 “이번 생신잔치로 어르신들이 위로와 힘을 얻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해 건강한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과 후원은 복지관 홈페이지나 전화(02-466-6242) 문의로 동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