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60대 신중년, 달라진 취업시장 익힌다
상태바
50대‧60대 신중년, 달라진 취업시장 익힌다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6.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6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사전신청 접수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이해우)5060대 신중년세대가 취업방향을 잘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신중년 취업트렌드 2021’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신중년 취업트렌드 2021’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원격 채용 및 근무, 더 빨라지고 있는 은퇴 등 급변하는 고용 시장 속에서 재취업 준비와 방향을 고민하는 신중년을 위한 맞춤 온라인 취업 세미나다.

올해 2회차를 맞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신중년 미래 일자리 히든카드라는 부제아래 신중년의 취업 전략과 방향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분야별 취업 전문가들의 토론 및 현장 토크 등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1일의 미래, 신중년의 미래에서는 저서 정해진 미래’, ‘아이가 사라지는 세상등으로 유명한 인구학자 조영태 교수(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의 기조 강연을 통해 신중년의 미래를 정하는 앞으로의 10을 함께 짚어본다.

세미나 2신중년 취업 히든카드에서는 분야별 취업 전문가들이 변화하는 구직시장의 흐름에 맞춰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방법과 공공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만한 신중년 맞춤 취업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줌(ZOOM) 화상 연결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신중년의 취업 고민과 질의 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신중년 취업트렌드2021’ 온라인 세미나는 다음달 16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진행에 앞서 사전 등록 신청을 받는다. 취업 준비 중인 신중년 세대 누구나 무료로 50+포털(www.50plus.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