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 ․ 관리원의 상생 위한 나눔 실천하는 주민들
상태바
입주민 ․ 관리원의 상생 위한 나눔 실천하는 주민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6.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월곡래미안루나밸리, 단지 내 공동주택 근로자에 식사 대접
- 지난해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나눔 활동
- 입주민과 경비원이 상생하는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 조성

지난해 100여개 아파트 주민이 경비노동자에 대한 갑질 방지 선언을 하며 더 나은 공동주택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성북구가 입주민·관리원의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월곡2동에 위치한 월곡래미안루나밸리 ‘다나눔회 봉사단’(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단체)에서 지난 27일 단지 내 1인가구 경비원, 환경미화원 및 관리직원을 위해 직접 만든 비빔밥과 시래기국 등 식사를 대접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루나밸리 입주자대표회와 다나눔회는 작년 6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단지 내 경비원 등 공동주택 근로자에게 식사를 대접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고 단지 내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가 자리잡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미덕 다나눔회 회장은 “아파트 관리에 끊임없이 힘써주시는 분들께 고마움을 표하기 위해 식사자리를 마련했다”면서 “본래 취지는 한상에 모여 선생님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었으나, 코로나19로 확산방지를 위해 개별 밥상을 차려 대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 서울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서 대상을 수상한 루나밸리는 입주 14년차 아파트로, 공동체활성화 단체인 ‘다나눔회’를 중심으로 2015년도부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또한 '공유와 소통, 나눔이 있는 월곡래미안루나밸리'라는 주제로 냅킨아트공예, DIY공방, 반찬나눔, 아나바다 장터, 옥상텃밭 가꾸기, 영화제, 달빛친구도서관 개관, 음악회, 요리교실, 탁구교실, 요가교실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