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에 참여할 국내외 예술가 모집
상태바
‘2021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에 참여할 국내외 예술가 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7.0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5.(월)~23.(금) 국내 거주, 활동 중인 예술가·기획자 7팀 모집
- ‘시간을 지나, 공간을 넘는 문화공원’ 주제로 선발된 예술가에게 소정의 작품 제작비 지원
- 공간리서치․해외 네트워크 포럼 등에 참여, 10월 글로벌위크에 발표 예정
2019 글로벌위크 참가자 공간리서치
2019 글로벌위크 참가자 공간리서치

서울시는 문화비축지기의 공간과 장소적 특성을 살린 실험적·도전적인 예술 프로그램을 실현해 보는 <2021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를 10월에 개최하고, 함께 참여할 문화예술 기획자·예술가를 7.5.(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글로벌위크의 주제는 <시공공감(時空共感):시간을 지나, 공간을 넘는 문화공원>이다. 코로나19 이후 서로 다른 시간과 공간에 살더라도 접점이 될 수 있는 문화공원에서 공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국내외 예술가들이 주제 맞춰 자신의 예술 콘텐츠를 개발하여 실현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모집분야는 ▴공연/퍼포먼스 ▴전시/시각미술 설치 ▴워크숍/세미나 ▴새로운 융복합 예술프로그램 등으로 문화비축기지 공간과 ‘시공공감(時空共感)’의 주제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한국에 거주하며 활동 중 인 국내외 문화예술 기획자, 예술가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예술가들에게는 문화비축기지 공간 리서치, 해외 네트워크 워크숍 및 포럼 참여, 쇼케이스 공간 및 일부 장비제공, 결과물 아카이브(팀별 하이라이트 영상 및 사진), 소정의 작품 제작비 등이 지원되며, 과정형 세부 프로그램(8월~10월)과 글로벌위크(10.11.~) 일정에 필수 참여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총 7팀으로 접수는 7.5(월)~7.23(금)까지며,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 및 블로그의 모집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2021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 예술가·기획자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culturetank)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비축기지(02-376-8739)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 공원여가과장은 “2021 글로벌위크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예술가들이 교류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문화비축기지가 예술적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공간적 매력과, 독특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