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억원 규모 ‘강서사랑상품권’ 발행
상태바
210억원 규모 ‘강서사랑상품권’ 발행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7.1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차별 발행액 소진시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강서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올 하반기 총 210억 원 규모의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역화폐로 소비자는 10% 할인과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에게는 결제 수수료가 없다는 이점이 있다.

구는 올해 상반기까지 4차례에 걸쳐 총 345억 원의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7100억 원, 9110억 원을 두 차례로 편성해 발행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2차 판매가 시작돼 주민들은 발행액 소진 시까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월 7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보유 한도는 200만 원,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머니트리 체크페이 페이코 티머니페이 농협 올원뱅크 BNK 경남은행 부산은행 썸뱅크 대구은행 IM샵 등 19개 모바일 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서구 소재 음식점, 미용실, 약국, 편의점 등 제로페이 가맹점 15,000여 개 업소에서 사용가능하며,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앱서비스인 지맵(Z-MAP) 어플또는 제로페이 홈페이지-제로페이 소개-가맹점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소상공인 지원 취지에 따라 대규모 점포,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직영점 그리고 유흥사행성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구매취소 시 전액환불되며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할인 지원금을 제외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서울강서사랑상품권 발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