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마을소식지 발행
상태바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마을소식지 발행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7.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렇게 시작한 우리 마을 이야기 ‘이. 시. 우.’…주민과 주민 잇는 가교역할 기대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마을소식지 ‘이.시.우’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마을소식지 ‘이.시.우’

신월3동에서는 최근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와 주민이 협력해 본격적인 도시재생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마을소식지 이렇게 시작한 우리 마을 이야기가 발행됐다.

이렇게 시작한 우리 마을 이야기는 작년 11월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신월3동의 마을소식지로 201910월 창간 이후 연 1회씩 발행됐다.

작년에 이어 이번 2호도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서 추진됐다. 올해부터는 그간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연 2(6, 10) 발행될 예정이다.

구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 재생 주체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마을에 필요한 도시재생 사업을 발굴하는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2호에는 2021년 상반기 신월3동 도시재생 활동 및 계획 신월3동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우리 마을 학교이야기 우리 동네 이색카페 소개 우리 동네 맛집 소개 신월3동 주요일정 주요인물 인터뷰 등 마을에 대한 다채롭고 알찬 내용이 담겨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주민모임과 적극 협력해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마을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정기적으로 소식지를 발행할 계획이다.

한편 신월3176번지 일대는 202011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향후 4년간 도시재생을 위한 마중물 예산 25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신삼마을 문화발전소 조성, 마을중심 가로정비, 경인어린이공원 리뉴얼, 신삼마을 주택개량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삼대가 살고 싶은 신나는 마을로 새롭게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