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강서를 위한 청년들의 목소리 ‘강서구 청년참여기구’
상태바
더 나은 강서를 위한 청년들의 목소리 ‘강서구 청년참여기구’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7.2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까지 만 19~39세 활동위원 선착순 추가모집
강서구 청년참여기구 오리엔테이션 모습
강서구 청년참여기구 오리엔테이션 모습

강서 청년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서구 청년들이 나섰다. 지난 6월 발족한 강서청년참여기구는 강서 지역 청년층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지역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 애착도를 증진해 지역 사회 통합 및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앞서 서울시는 시장의 권한인 예산편성권한을 청년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이양하는 청년자율예산제를 채택하고 약 500억 원 내외의 예산을 편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에 서울시 23개 자치구별 청년참여기구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발굴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7월 초 서울시에 정책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했다. 승인받은 사업을 중심으로 서울시와 자치구의 예산을 받아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강서구는 마곡 지구 개발 및 소형 가구 주거 공급으로 인해 지역에 새롭게 유입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역세권을 중심으로 청년주택 순차적으로 조성되고 있어 앞으로도 청년층은 더욱 두텁게 자리 잡게 될 예정이며 그만큼 청년층이 기반을 다지고 터를 잡을 수 있는 청년정책 마련이 시급하다.

2021년 강서구 청년참여기구 사업은 강서구 청년참여기구 운영 및 거버넌스 활성화 청년 라이프 지원 사업 강서 청년 사회생활 Be-강서 문화공간을 활용한 청년 예술창업인 활동 활성화 등 크게 4가지 사업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강서구 청년참여기구는 현재 17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다음달 2일까지 선착순으로 13명의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강서구 거주 혹은 강서구에서 학교직장생활을 하는 만 19~39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위원으로 선정되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해당 링크(https://forms.gle/nmCUD6FPsu82PwB79)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02-2600-63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