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 ‘착한 소비’ 3탄 개봉 박두
상태바
양천구의 ‘착한 소비’ 3탄 개봉 박두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8.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과 함께하는 지역경제살리기 이벤트 추진
동 행정차량에 물품을 싣고 있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동 행정차량에 물품을 싣고 있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절박한 소상공인을 위로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작년에 이어 양천구민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 3차 캠페인이 문을 연다. 바로 양천구의 착한 소비 캠페인이다.

착한소비 캠페인은 작년 상반기,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하반기 2탄으로 이어지며 지역 내 다양한 업종에서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을 이끌어 냈다.

3차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경영난에 처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로 지난 30일부터 진행됐다.

첫 번째 이벤트는 영수증을 모아 지역경제 살리기를 추진한다. 관내 음식점, ·미용실, 꽃집 등에서 지출한 5만 원 이상의 영수증을 모아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제시하면 지난 30일부터 생활용품(주방 세제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 제시된 영수증은 지난 30일 발행분부터 유효하다. 작년과 달리 영수증 소비 금액이 5만 원으로 하향조정했다. 민간기업(현대백화점 목동점 등)의 자발적인 물품 후원을 통해 민과 관의 협력으로 전개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직원 및 각종 직능단체 회원들이 참여하는우리마을 우리가게 우리함께 지켜요캠페인이다. 직원(회원)의 희망일(생일, 기념일)에 관내 소상공인 업체에서 꽃바구니, 케이크 등을 구매해 배달하는 방식을 비롯, 동 주민센터에 동네 꽃집에서 구매한 반려식물 비치해 청사 방문객과 코로나 대응 업무로 지친 직원들에게 소소하지만 확실한 힐링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 번째는 지역 서점 살리기의 일환으로 도서 신속 구매도 추진한다. 구립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의 도서를 미리 구입하고, 북 스타트 사업 추가 선정에 따른 책 꾸러미 구입 시 지역 서점을 적극 이용하기로 했다.

양천문화회관 및 양천구 공공체육시설 내 입점해있는 소상공인에게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기간 만큼 임대료를 감면하거나 기간을 연장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사용료 및 임대료 감면 등과 같은 실질적 체감도가 높은 지원을 통해 경영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구는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소비부문예산의 신속집행을 실시하는 적극 행정도 함께 추진한다. 업무추진비, 사무관리비 등 집행의 목적, 장소, 금액 등이 예측 가능한 경우 관내 업소에서 최대한 선결제를 시행해 지역 경기 부양의 물꼬를 틀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직·간접적인 경제적 타격을 입은 납세자에게 납기 연장 등의 세제지원책을 제공한다. 그간 문화상품권으로 제공하던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자 격려품을 양천사랑상품권으로 변경 지급함으로써 지역 내 소비 활성화를 간접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작년부터 양천구에서 시작된 착한 소비 캠페인은 위기 극복을 위한 연대와 상생의 가장 바람직한 표본이었다. 힘들지만 다시 한 번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우리에게 찾아온 시련이 재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