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광진구통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진구의회, ‘광진구통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8.1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 일선 봉사자 “통장” 업무 개선을 위한 만남의 장 가져
광진구통장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한 광진구의회 이명옥, 장길천, 김미영 의원
광진구통장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한 광진구의회 이명옥, 장길천, 김미영 의원

광진구의회 이명옥, 장길천, 김미영 의원이 8월 10일 광진구의회 브리핑실에서 광진구통장협의회를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통·반별 여건 변화에도 16년간 개정 없이 이어지고 있는 「광진구 통·반장설치 조례」 검토방안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개최됐다. 광진구의회 이명옥, 장길천, 김미영 의원이 참석했으며, 광진구통장협의회 박상범 회장, 오명숙 사무국장과 정헌용(중곡2동), 김지성(광장동), 주경희(구의1동), 채금희(자양3동) 회장이 함께했다.

간담회 주요 의제는 「광진구 통·반설치 조례」제2조(통·반의 조직)에 대한 현실적 대안 마련으로, 장길천 의원이 발표자로 나서 주거형태와 주택 용도변경 현상으로 인한 가구수 변화에도 16년 전 정한 통·반 구성이 그대로 유지돼, 통별 업무량 불균형이 발생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관련 내용에 공감하며, 더 나아가 지역별 주거형태와 가구 구성에 따른 특이사항을 고려해 다양한 시각에서 대안을 마련해주길 요청했다.

이외에도 전입신고 후 보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정보 문제, 사실조사 결과 미반영으로 인한 중복업무 수행, 다가구 호수 미기입에 따른 업무 제한, 통장 임기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통장협의회는 애로사항을 나누고 대안을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지역별 의견청취로 시야가 넓어지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런 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광진구의회 김미영 의원은 통장이라는 직책은 봉사와 희생정신이 없으면 불가하다며, 더위와 코로나19 상황에도 주민을 위해 헌신하는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고, 장길천 의원은 현장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답이 있다며, 주택 유형별 접근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명옥 의원은 일회성 만남으로 끝나지 않길 바란다며, 오늘 주신 의견을 토대로 통장 업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진구의회는 현실화되지 않은 입법체계 개선을 위해 향후 주민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