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책 앞서는 성동구,‘AI 채용 분석 전문가’등 미래역량 강화 나서
상태바
청년 정책 앞서는 성동구,‘AI 채용 분석 전문가’등 미래역량 강화 나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9.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청년 평생학습 특강에 참여할 대상자 선착순 모집
- AI채용분석 전문가 자격증 취득 과정 등 5개 강좌 개설, 이수 후 민간자격 취득할 수도 있어
성동구 평생학습관 독서당 인문아카데이 전경
성동구 평생학습관 독서당 인문아카데이 전경

2030세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는 서울 성동구가 이달 ‘평생학습 특강(이하 특강)’에 참여할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성동구 소재 대학생 및 기업의 39세 이하 청년층 등을 대상으로 마련된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직업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 중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AI 채용 분석 전문가’, ‘NSC 채용 분석 활용’, ‘나도 쇼호스트! 라이브 커머스’는 학습과 실천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AI채용 분석 전문가’와 ‘NCS 채용 분석 활용’ 특강은 각각 출석률 80% 이상 등 소정의 요건을 갖추면 온라인채용컨설턴트 2급 및 취업진로전문강사 2급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일반구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With 코로나, 영양학!’, ‘씨드머니 앱테크’는 코로나시대 구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관리와 생활 속 제테크 방법을 공유하며 가정에서도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구는 지역 내 이른바 ‘MZ’세대로 일컬어지는 2030세대 청년들을 위해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이사차량 지원, 반값중개 수수료, 청년통장 위촉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직업도 새롭게 변화하는 만큼 청년들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인재로 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교육 경험의 기회와 전문교육을 통해 학습과 실전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내달 4일부터 29일까지 각 강좌별 일정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온라인 플랫폼 ZOOM과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여 진행된다. 성동구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성동구민 또는 성동소재 기업의 재직자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