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다양한 생활밀착 서비스 바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성동구 다양한 생활밀착 서비스 바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9.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달 22일까지 성동구 생활밀착 서비스 19개 주제로 동영상 또는 카드뉴스 형식의 홍보 콘텐츠 공모

서울 성동구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구 정책을 홍보하는‘제4회 성동구 생활밀착 서비스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년도와 달리 콘텐츠 공모 형식에 유튜브를 활용한 동영상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뉴스, SNS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을 고려한 카드뉴스가 추가되었다.

대상 사업으로는 △성동형 스마트 쉼터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보안등 △‘느려도 괜찮아’ 키오스크 운영 등 총 19개의 성동구 주요 생활밀착 서비스로 그 중 하나 이상의 서비스를 선택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로, 성동구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동구민청(https://sd.go.kr/lab/)이나 성동구청 고시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직접 만든 콘텐츠를 게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 콘텐츠에 최고 1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는 이번 공모전의 심사 결과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구는 매년 새로운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개최해왔으며 작년에는 스마트 생활밀착 서비스를 주제로 구정 홍보에 활용하기 위한 7개의 유튜브 콘텐츠를 최종 선정하였다. 성동형 스마트 쉼터, 효사랑 건강주치의,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밀착 서비스를 주제로 만들어진 이런 콘텐츠는 실제로 구정 홍보에 활용된다. 올해는 카드뉴스 형식이 추가된 만큼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공모 대상 사업(참고자료)
① 성동형 스마트 쉼터 ② 성동형 스마트 횡단보도 ③ 성동형 스마트 보안등 ④ 스마트 성동지도 ⑤ “느려도 괜찮아” 키오스크 운영 ⑥ 성동구민청 ⑦ 효사랑 건강주치의 ⑧ 성동 아이맘 건강센터 ⑨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 ⑩ 성동 원플러스원 ⑪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 ⑫ 아이꿈누리터 ⑬ 어린이 꿈 공원 ⑭ 성동 안심상가 ⑮ 성동구 도시재생사업 ⑯ 구민안전확보 통행불편 전신주 이설 ⑰ 성동 4차산업혁명 체험센터 ⑱ 성동 창의예술놀터 운영 ⑲ 성동구 평생학습관(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