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대학교 전공 미리 알아보세요!
상태바
중랑,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대학교 전공 미리 알아보세요!
  • 중랑신문
  • 승인 2021.10.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관심 있는 전공 분야를 미리 경험하는 ‘전공탐구 클래스’ 운영
- 정림건축문화재단과 연계해 과학·건축 분야 탐구
- 월 16일~12월 18일까지 총 6회, 방정환교육지원센터 5층에서 진행

중랑구는 지역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관심있는 전공 분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전공탐구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대학 진학에 앞서 희망전공 분야를 미리 체험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탐구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은 과학 및 건축 분야에 관한 내용으로 서울시립과학관, 정림건축문화재단과 연계해 실험·실습 위주로 이뤄진다.

먼저, 과학 분야 프로그램은 10월 16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5회 진행된다. 서울시립과학관 전문 강사가 나서 암석·광물 관찰(지구과학), 뉴턴의 운동법칙 탐구(물리), 물벼룩 관찰 및 탐구(생물) 등 내용을 다룬다. 분광광도계, 현미경 등 기자재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실험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진다.

건축 분야 프로그램은 11월 20일 진행된다. 전문 건축가와 함께 스페인 유명건축가 가우디의 건축구조를 배우고 구조물을 함께 만들어볼 수 있다.

교육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5층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센터 홈페이지(educenter.jungna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현재 회당 15명씩 총 9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