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지방세 불복청구! 광진구 선정대리인이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상태바
까다로운 지방세 불복청구! 광진구 선정대리인이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 장문호 기자
  • 승인 2021.10.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변호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가 무료로 지방세 불복청구 대리
- 부과세액 1천만원 이하, 배우자 포함 재산가액 5억원 이하, 종합소득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개인납세자 대상

광진구는 납세자의 지방세 불복업무를 전문가가 무료로 대리 수행해주는 선정대리인 제도를 시행한다.

선정대리인 제도는 지방세 부과에 이의가 있어도 복잡한 절차나 경제적 사정으로 불복청구를 망설였던 납세자들에게 선정대리인을 지정해 지방세 과세 전 적부 심사청구와 이의신청 청구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선정대리인은 서울시가 위촉한 경력 3년 이상의 변호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법령검토와 자문, 이의신청서 작성 등의 불복청구 대리 업무를 수행한다.

지원대상은 부과세액 1천만원 이하의 개인납세자로 배우자를 포함한 소유재산 가액이 5억 원 이하이고, 종합소득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납세자다.

불복청구 시 도움을 원하는 납세자는 구청 세무1과에 선정대리인 신청을 하면 된다. 구는 납세자의 소득과 재산 등 요건을 검토해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 신청인에게 선정 결과 및 선정대리인 지정을 통보한다.

선정대리인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무1과(☎450-73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