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서울시 소관 복지시설 행정사무감사 실시
상태바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서울시 소관 복지시설 행정사무감사 실시
  • 중랑신문
  • 승인 2021.11.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지행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운영하도록 당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지난 11월 3일(수) 열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복지정책실 소관 시립신목종합사회복지관,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등 15개 복지시설의 행정 및 운영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감사에서는 서울시 동남보조기기센터의 ▲보조기기 임대사업 관련 이용자 욕구조사 미흡 ▲노후된 보조기기 ▲대여용 보조기기 관리 미흡 등 사업 수행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당부하였고,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의 ▲예산 집행절차 부적정 ▲돌봄가족 휴가제 및 심리상담사업 수행방식 등 센터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센터 목적 사업에 더욱 집중하도록 요구하였다. 곰두리체육센터에는 인체에 심각한 피해를 일으키는 석면을 조속히 제거하도록 당부하였다.

이외에도 ▲서울시각장애인이동지원센터의 바우처 택시 이용 만족도 제고방안 마련 ▲커리어 플러스센터 사업 활성화 필요 ▲노인전문요양원 재활치료사업의 여건 조성 ▲기관의 지속적 예산 불용률 발생에 따른 개선방안 마련 필요성이 지적되었다.

이영실 위원장은 “서울시의 복지 시설을 위탁받아 운영하는 기관들은 서울시의 복지행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투명하게 시설이 운영될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면서 회의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