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다산콜재단, 상담사가 진정 원하는 심신 치유 프로그램 마련해야
상태바
120 다산콜재단, 상담사가 진정 원하는 심신 치유 프로그램 마련해야
  • 동작신문
  • 승인 2021.11.0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시간 통화 상담으로 피로도 가중되고 있어
- 상담사들의 의견이 담은 심신 치유 프로그램으로 예방의 질 높여야

120다산콜재단의 전화 상담사들은 장시간 통화 상담으로 모두 만성적인 근골격질환에 시달리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 시국이 길어지면서 이와 관련한 문의 건수 가 크게 늘어나면서 업무량도 증가하고 있지만 인원 보강은 제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유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4)은 11월 3일 열린 제303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21년도 120다산콜재단 소관 행정감사에서 상담사들 다수가 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심신 치유프로그램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120다산콜재단 이이재 대표는 일반적으로 재단에서 일하는 상담사들은 일반 상품 판매 상담사와 달리 공공기관의 정책과 관련한 공적 내용을 전달하고 있어 업무 집중 강도가 매우 크다면서 여기에 악성 민원 전화 등이 상담상들의 심신과 건강을 크게 저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답하였다.

유 용 의원은 재단에서도 이를 고민하고 안식휴가와 여러 가지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것은 다행이라 여기지만 사후처방 성격이 강하다면서 정확한 조사와 근거를 토대로 상담사들의 의견과 선택이 녹아있는 예방적 힐링 프로그램 마련 도입을 적극 주문하였다.

이에 120다산콜재단 대표는 유 용 의원의 지적에 공감을 표하고 프로그램 마련에 앞서 상담사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토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