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성중기의원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해 선플장려해야..”
상태바
서울시의회 성중기의원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해 선플장려해야..”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선플실천협약식 참석

성 의원 “우리나라의 문화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미래를 지켜줘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성중기부위원장(무소속, 강남1)은 지난 2015년 서울시의회 선플정치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을 시작으로 선플재단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이번 4월5일 열린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선플협약식에 참석하여 “앞으로 연예계와 문화방면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갈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우리 어른들과 아이들이 손잡고 함께 선플을 널리 장려하여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선플(善+reply)운동은 그동안 대두되어온 악플(惡+reply)에 반대되는 의미로 ‘햇살이 가득한 사이버세상(sunfull)’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과 배려의 인터넷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작된 운동이다.

한국은 인터넷 환경의 급성장으로 ITU(국제전기통신연합)발표에 의하면 ‘온라인 참여지수’ 1위 국가로 30대 이하의 젊은 층에서 98%이상의 인터넷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의 익명성으로 인해 근거 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 같은, 소위 악플로 인한 사이버 폭력으로 2007년 한 여가수의 자살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자살까지 ‘소리 없는 총’의 형태로 사람들을 공격하고 왕따문화를 야기하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이에 성중기의원은 선플재단 자문위원, 선플운동 강남지부 운영위원장, 서울시의회선플정치위원회 공동위원장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 곳곳에 선플이 널리 퍼지도록 활동하였다.

성중기의원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선플실천협약식 자리에서 “앞으로 연예계 및 문화 분야에서 세계방방곡곡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활동할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야말로 누구보다 악플의 위험에 노출되어있는 실정으로, 이러한 학생들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해 선플이 널리 퍼져야 할 것이며 어른들의 노력을 통해 아이들을 지켜야한다”며 “어른부터 아이까지 누구나 할것없이 선플을 실천하여 서로를 배려하고 아끼는 선플문화를 확산시켜야 할것이며, 계속적인 선플홍보 활동을 통해 선플을 알리며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