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에 진심인 마당발 홍효정의 동네 탐방] 에스투두유
상태바
[먹거리에 진심인 마당발 홍효정의 동네 탐방] 에스투두유
  • 성동신문
  • 승인 2021.11.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나라 마장동에 겁 없이 등장한 비건(채식)카페 사장님 둘(에스 투) 당신께~
“목마른 이의 샘터이자 건강한 음식을 대접하는 동네 사랑방이 되고 싶어요.”
에스투두유의 두 주인장. 두 사람 이름엔 모두 에스가 들어간다. 그래서 에스(S) 투(wto) 두유(do you)란다.
에스투두유의 두 주인장. 두 사람 이름엔 모두 에스가 들어간다. 그래서 에스(S) 투(wto) 두유(do you)란다.

가게 앞에 '동네 샘터' 그림을 붙인 에스투두유는 선한 미소 가득한 두 청년사장님의 작업장입니다. 까페 오픈시간이라면 길 가던 누구든 목마른 분들은 잠시 들어와서 물 드시고 쉬어 가라는 이 분들, 어떤 사람일까요?

마장동 축산시장 맞은편 서마장, 눈에 띄는 식당은 대부분 고깃집이고 골목에도 육가공업체들이 즐비한 마장동의 한 골목에서 21년 7월에 비건까페를 열었는데, 고소한 두유요거트가 특기랍니다.

우유로 만든 요거트에 비해 신맛이 덜하고 고소한데다 내가 원하는 취향 대로 요거트를 고를 수 있는데 선택장애가 올 정도로 종류가 많아요.

두유 원재료 기준 3종(단백한[고칼슘]/고소한[비건]/순수한[비건]), 농축 정도에 따라 4종(그릭>크리미>떠먹는>마시는)이니 총 12가지 선택지가 있는 거죠.
전 단백한+크리미 요거트를 500ml로 구매해서 일주일 동안 나눠먹었는데, 보통 요거트는 세 숟가락 크게 덜고 꿀, 견과류, 그래놀라를 섞어 먹으면 포만감도 느끼고 속도 편해서 좋았어요.

비건복음버거를 위시한 까페 메뉴들도 좋은 재료로 건강한 레시피를 적용해 만들고 있구요, 한 번 보시면 가격 대비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정성에 깜짝 놀랄 거에요. 제가 먹어본 복음버거세트는 에스투두유 사장님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식을 '기쁜 소식을 들은 듯이' 접하게 하고 싶은 마음으로 만든 메뉴인데요, 재료비가 100% 아닐까 의심이 될 정도입니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비건복음버거, 안에서 본 바깥풍경, 매장 전경 그리고 배달포장 모습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비건복음버거, 안에서 본 바깥풍경, 매장 전경 그리고 배달포장 모습

구성을 보면 “비건버거(콩고기패티 및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간)+음료(두유 또는 쥬스)+입가심(비타민C 또는 랜덤과일)+희망카드"로 되어 있고 그때그때 재료에 따라 가격변동을 주고 있어요.

채식주의자와 일반인이 모두 가격부담을 덜고 건강한 음식을 접하게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는 사장님은 미소 가득한 얼굴로 “더 많은 고객님이 복음버거를 찾아주시기를 원합니다. 많이 드시게 되면 고객님도 건강해지시고 저도 더 자주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으니 선순환이 일어나잖아요.”라며 널리 알려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또한 에스투두유에서는 인간에게 건강한 음식 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개업 시부터 친환경, 다회용 용기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소통이 익숙한 청년들답게 인스타그램에 메뉴, 이벤트, 까페 근황을 올리고 있으니 방문해보시면 금방 팬이 되실 거에요.

최근에 까페 내부공사에 따라 오픈시간이 다소 불규칙적이었는데, 이제 정돈되었다며 까페 방문시 꼭 예약해달라는 공지도 나왔네요.

까페 천장에는 수경재배시설, 단 2개인 창가 좌석 근처에는 마스코트 '몽글이' 거북이 집과 닥터피쉬 수조가 있으니 아담하고 싱그러운 기운을 받고 싶은 분들은 앉아서 에스투두유의 따뜻한 기운을 받아가 보시면 어떨까요.
방문포장하면 배달료를 빼고 계산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엄청난 건 덤!

·물 마시는 시간: 일요일과 화~금요일까지 까페가 열려있는 동안
·주소: 서울 성동구 마장로27길 14 1층
·전화번호: 010-2499-0879(까페 이용 예약문의 가능) - 성시환
·영업시간: 요일별로 다름. 월/토요일 까페 운영하지 않음. 까페 이용은 100% 예약제로 운영
·에스투두유 인스타 아이디: @s2_doyou
·[온라인 입점현황] 아이디어스, 소소한 진심, 루트 Root.co.kr,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주문은 두유요거트만 가능(마시는 두유요거트만 제외)
[배달앱]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