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광진경제허브센터 위탁운영기관 공개 모집
상태바
광진구, 광진경제허브센터 위탁운영기관 공개 모집
  • 장문호 기자
  • 승인 2021.11.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9일까지 접수 가능… 심의위원회 거쳐 12월 중 최종 선정
- 창업보육 및 기업육성에 전문성을 갖춘 대학․비영리법인․관련 단체 지원 가능
- 2022년 1월부터 2년 간 운영 맡아 다양한 창업지원 관련 사업 추진
광진경제허브센터 도약관 조감도
광진경제허브센터 도약관 조감도

광진구가 ‘광진경제허브센터’(전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의 운영을 맡을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구는 지난 2003년 5월 개관한 벤처기업창업센터의 기능을 확대 및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통합 지원하는 허브로서의 역할을 부여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함과 더불어 명칭 또한 광진경제허브센터로 변경했다.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광진경제허브센터는 신축 중인 건물을 포함, 총 32실의 창업보육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구는 A관(키움관)의 20실을 초기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공간으로, B관(도약관)의 12실을 성장기업을 위한 보육공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B관에는 지역 내 기업과 구민을 위한 모바일 테스트베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화상면접실 등 다양한 서비스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위탁운영 모집에는 창업 지원에 전문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의 정책과 뜻을 같이할 수 있는 ▲지역 내 대학 ▲비영리법인 ▲창업지원관련 단체 라면 지원할 수 있다.

구는 지원 신청을 받은 후 민간위탁심의위원회를 구성, ▲수행실적 ▲사업계획 ▲실행가능성 ▲예산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간위탁 기관을 선정한 후 12월 중 위․수탁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2022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 간 광진경제허브센터를 운영하며 ▲입주기업의 선발․교육․지원 ▲경영 등의 컨설팅 ▲정부지원사업 공모를 통한 자금 유치 ▲디지털․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반 조성 등 광범위한 창업지원 관련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 등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오는 29일 18시까지 광진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하거나, 지역경제과(450-7329)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