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에코마일리지 우수구 및 하수악취 저감 장려구 선정
상태바
관악구, 에코마일리지 우수구 및 하수악취 저감 장려구 선정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21.11.1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코마일리지 6회 연속, 하수악취 저감 5년 연속 수상 구 선정 쾌거
- 쾌적한 주민생활환경 조성 및 구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
관악산휴먼시아 1,2단지 에코마일리지 홍보
관악산휴먼시아 1,2단지 에코마일리지 홍보

관악구가 서울시에서 주관한 ‘에코마일리지 자치구 평가’와 ‘하수악취 추진 평가’에서 각각 우수 및 장려구에 선정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먼저 에코마일리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간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개인 회원가입 ▲단체 회원가입 ▲다소비 사업장 참여 등 4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구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사업 추진, 각종 행사 시 에너지 절약 홍보부스 운영 등 적극적인 에코마일리지 가입 홍보를 통해 단체 회원 모집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구에 선정됐다.

하수악취 저감 평가는 서울시가 15개 평가 기준을 토대로 한 해 동안 자치구가 수행한 하수악취 저감 사업 및 정책에 대해 자치구별 목표 달성도와 노력도 등을 평가한다.

신림주공1단지 에코마일리지 홍보
신림주공1단지 에코마일리지 홍보

구는 매월 내부적으로 평가지표에 대한 실적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정화조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시민·기업·자치구 협업 악취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장려 구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편 구는 2018년 하반기부터 6회 연속 에코마일리지 평가 수상구, 5년 연속 하수악취 저감 평가 수상구에 선정되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청정 관악 조성의 성과를 증명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실가스 감축사업, 수질환경 개선 등 쾌적한 주민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