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특별상 수상
상태바
강동구,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특별상 수상
  • 강다영 기자
  • 승인 2021.11.1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구, 평생학습 추진사업 높이 평가 받아 특별상 수상
- 지역의 학습자원 활용해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되는 평생학습 문화 조성
강동구가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평생학습 사업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강동구가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평생학습 사업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강동구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올해의 평생학습 사업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개인과 사업부문에서 일상 속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정부가 실시하는 평생학습분야 시상식이다.

이번 평가에서 강동구는 ▲지역의 돌봄공백 및 교육격차를 최소화하는 방과 후 무료 지원 사업 ▲지역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평생학습 아카데미 ▲주민이 기획하고 학습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누구나 배움학교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생활 속 근거리 평생학습망 구축 사업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모두에게 열린 행복한 교육, 세대별 맞춤형 평생학습’ 이라는 비전 아래 △누구에게나 열린 ‘모두의 학습’ △배우고 성장하는 ‘일상의 학습’ △나눔공동체 ‘이음의 학습’의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기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학습공동체 형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주민의 평생학습 접근성 향상을 위해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동네방네 평생학습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나가며 누구나 원하는 것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